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kakao 블로그 본문

드라마 디데이와 함께 쪽방촌 어르신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희망해!

2015.10.23 10:08
블록버스터 드라마와 희망해의 만남!

서울 한복판에서 대지진이 일어난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이런 상상도 하기 힘든 장면을 실감나는 특수효과로 만들어내 이슈가 되었던 드라마가 있는데요. 바로 블록버스터급 드라마라는 별칭을 가질 정도로 호평을 들으며 인기리에 방영중인 공익의료 드라마 디데이랍니다~

절망적인 상황에서 희망을 만드는 것은 바로 사람이라는 교훈을 던져주는 드라마의 내용처럼, 디데이 제작팀은 추운 겨울을 앞두고 희망을 잃어가는 소외이웃들을 위해 다음 희망해와 힘을 합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하네요!

쪽방촌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진료 공감 캠페인

10월도 어느새 절반이 지나가고 이제는 완연한 가을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하늘은 높고 말들은 살찌는 이 좋은 가을에 쪽방촌 어르신들은 추운 겨울을 날 생각에 벌써부터 걱정이 앞선다는 것, 생각해보셨나요?

20명정도의 사람들이 한 개의 화장실을 함께 사용할 정도로 주거환경이 취약한 쪽방촌에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은 여러 질병의 위험에 그대로 노출되어있다고 하는데요. 특히나 어디가 아파도 병원비 걱정에 쉽게 병원을 찾지 못하는 어르신들이기에 전염성 질병의 예방이 더욱 중요하겠죠?

그래서 희망해와 디데이, 공익의료발전후원회 다사랑회가 힘을 합쳐 대상포진으로부터 어르신들을 보호할 백신 마련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답니다. 또 한 회 한 회 드라마가 방영될 때마다 30만원씩 모금액이 적립됩니다~ 디데이는 20부작 드라마이니 드라마 방영으로 600만원을 기부하는 셈이네요!

모두가 따뜻한 겨울, 함께 만들어요!

화려한 빌딩들이 가득한 서울, 하지만 어딘가에는 한 사람이 겨우 누울 수 있는 좁은 쪽방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서울지역 내에 있는 쪽방촌만 해도 모두 다섯 곳이 된다고 합니다. 어쩌면 우리 집 근처에도 쪽방촌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이야기지요. 우리의 이웃들이 잊혀지지 않도록 여러분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합니다.

희망해 직접기부를 통해 여러분의 이웃사랑을 보여주세요! 또 희망 댓글을 달거나,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등으로 공유만 해도 네티즌들을 대신해 카카오가 한 건당 100원씩 후원을 한답니다. 여러분의 도움으로 소외된 사람 없이 모두가 행복해질 올 겨울을 기대해봅니다!

캠페인 바로가기

댓글 갯수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