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kakao 블로그 본문

꿈을 이룬 작가들의 특별한 출간 – 브런치북 프로젝트

2015.12.30 13:54

나만의 이야기가 담긴, 내 인생의 책 한권.
많은 사람들이 버킷리스트에 올리는 꿈 중에 하나인데요.

‘출판’이라고 하면 뭔가 대단해야할 것 같고, 굉장히 어려운 일처럼 느껴지기만 합니다.

그러나 여기, 모바일을 통해 출판의 꿈을 이룬 작가들이 있습니다.
문학계에 등단한 사람도, 매일같이 글을 쓰는 프리랜서 작가도 아니지만, 끄적끄적 써내려간 나만의 이야기, 내 생각, 나누고 싶은 정보를 담은 책을 출간한 것인데요.

카카오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가 진행한 책 출간 지원 공모전 ‘브런치북 프로젝트’ 수상자들이 바로 그 주인공이랍니다.

글쓰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태어난 공간 ‘브런치’.
블로그처럼 스킨을 꾸며야할 필요도, 사진을 포토샵으로 멋들어지게 꾸밀 필요도 없이 그저 나누고싶은 이야기만 있다면 멋들어진 매거진의 아티클처럼 글을 작품으로 완성할 수 있는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입니다.

그래서인지 브런치에는 자신만의 책을 출간하고싶어 하는 작가(브런치에서 글을 발행하는 이용자)분들이 많았는데요. 브런치는 이 분들의 꿈을 이루어주고자, 책 출간을 지원해주는 공모전 ‘브런치북 프로젝트’를 진행했었답니다.

응모된 글 수만 무려 약 2만 2,000여개에 달할정도로, 책 출간을 꿈꾸는 이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졌는데요. 프로젝트에 참여한 출판사 5곳과 3차례에 걸친 심사 끝에 지난 11월 총 35명의 브런치북 프로젝트 수상자가 발표되기도 했습니다.

(다양한 이야기 그득그득한 브런치북 프로젝트 수상작 보러가실까요?)
>> 브런치북 프로젝트 수상작 보러가기

35명의 수상자는 책 출간 기회 및 출간 지원금을 통해 자신만의 책을 세상에 선보일 수일 수 있는 작가의 꿈을 이루게 되었는데요.

지난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
그 첫번째 결과물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 청민 작가의 ‘B컷 시선’(대상작), ▲ 티거 Jang 작가의 ‘초일류 사원, 삼성을 떠나다’(대상작), ▲ 대한민국 소방관 작가의 ‘어느 소방관의 기도’(금상작)가 출간된 것인데요. 이번 3개 작품을 시작으로 내년에도 프로젝트 수상작이 계속해서 출간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특히 이번 수상작들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데요. 프로젝트에서 수상한 작가들의 글을 읽다가 글 하단의 배너를 눌러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책을 구매하거나, 바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접속해 ‘도서 베스트’ 코너에서 책을 선물해보세요.

그리고 또 하나의 소식! 2016년 1월 31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브런치북 프로젝트 수상작 도서를 구매하는 분들 중 선착순 2000명에게 페리테일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답니다. 2016년은 감성을 꽉꽉 채우는 책과 함께 시작해보셔요 :)

>> 브런치북 프로젝트 수상작 출간 도서 보기


자신이 좋아하는 글을 쓰고, 쉽게 발행하고, 독자와 교감하고 공유하고, 책도 출간하고, 그리고 출간된 책을 독자가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 플랫폼. 브런치는 이렇듯 글쓰기로만 그치는 것이 아닌, 창작에서 수익으로 수익이 다시 창작이 되는 창작의 완결성을 갖춘 서비스로 나아가기 위해 다양한 실험을 지속할 예정이랍니다.

2016년에도 좋은 글을 더 널리 이롭게 하기위해, 더욱 열심히 뛰는 브런치가 될께요.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

댓글 갯수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