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kakao 블로그 본문

카카오톡으로 삼남매에게 따뜻한 연탄 선물하기! (feat. 100원)

2016.01.11 16:18

또 다른 말도 많고 많지만 /

삶이란 /

나 아닌 그 누구에게 /

기꺼이 연탄 한 장 되는 것

여러분은 안도현 시인의 ‘연탄 한 장’ 이라는 시를 아시나요? 당시 연탄은 춥고 기나긴 겨울을 버틸 수 있게 하는 한 줄기 희망 같은 존재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대식 난방이 들어오게 되면서 연탄은 좀처럼 찾아볼 수 없게 되었는데요, 여전히 전국에는 16만 가구 이상이 연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 10만 가구는 저소득 가정으로, 연탄 한 장 값인 600원조차 부담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이처럼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바로 연탄 한 장을 전달할 수 있는 아주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간단한 클릭 하나로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인데요, 추운 겨울에 누구보다 따스한 온기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여러분의 마음을 전달해 주세요!

칼바람이 부는 산골 마을의 작은 집에서 동생들과 함께 살고 있는 6학년 은영이. 아픈 엄마를 대신해 은영이는 늘 방에 들어서면 바닥에 남은 온기를 살핍니다. 기초 수급비만으로 생활하는 은영이네는 한겨울에 연탄까지 외상으로 얻어야 할 만큼 어려운 상황인데요. 삼남매의 하루에 필요한 연탄은 6장, 하지만 그마저도 여의치 않아 아끼고 아껴서 하루 4장으로 추위를 달랩니다.

이런 은영이와 동생들을 위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굿네이버스가 함께 준비했습니다. 아주 쉽게 카카오톡을 통해 은영이와 동생들에게 연탄을 선물할 수 있다는 사실! 지금부터 하나씩 설명해 드릴게요.

Step 1: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들어가서 “100원의 선물천사” 배너를 찾는다.
Step 2. “100원의 따뜻한 선물 보내러 가기” 버튼을 눌러 100원 쿠폰을 구매한다.

(여러분이 기부하는 100원의 쿠폰마다 카카오가 500원을 더해 연탄 한 장이 구매됩니다!)

Step 3. 구매내역을 확인하고 캠페인 내용을 내 친구에게 공유한다.

(친구에게 캠페인 내용만 공유해도 카카오가 추가로 100원을 더 기부합니다!)

아주 간단한 세 가지 과정을 통해 여러분은 소중한 연탄 한 장을 기부하셨습니다! 하나 둘씩 쌓인 연탄은 은영이와 동생들이 따스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할 것입니다. 본 캠페인을 통해 모이는 후원금은 은영이네 겨울철 난방비로 우선 지원되며, 또한 겨울철 난방비가 필요한 국내 빈곤가정 아이들에게 지원됩니다. 캠페인에 참여하신 이후에는 카카오톡으로 모금액 전달 후기까지 받아보실 수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 선물하기를 통해 전 세계 아이들을 도울 수 있는 또 다른 방법!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한국컴패션과 함께하는 착하고 다양한 상품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머그컵, 달력, 각종 생활용품 등의 판매 수익금은 전부 전 세계 가난한 어린이들에게 기부됩니다. 예쁜 물건도 사고, 기부도 하고!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이번 캠페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 갯수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