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kakao 블로그 본문

감귤 한박스 사면 한박스 기부! 카카오파머 참쉬운 기부 캠페인

2016.01.19 13:48

오늘은 카카오의 제주감귤 모바일 유통플랫폼인 ‘카카오파머 제주’의 참쉬운 기부 캠페인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참쉬운 기부 캠페인은 카카오파머 제주 감귤 한박스를 구입하면, 제주광역 푸드뱅크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감귤 한박스가 기부되는 캠페인인데요.

이번 캠페인은 지난 연말까지 이어진 궂은 날씨로 수확 시기를 놓치고 가격 하락·소비 감소로 극심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감귤 농가의 판매를 돕고,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는 제주감귤을 지원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답니다.

사실 지난해 겨울, 제주도에는 비가 40일 이상 내리는 등 이상 기온으로 인해 많은 감귤 농가가 감귤을 제때 수확하지 못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카카오파머 제주를 운영하는 카카오 직원들도 주말에 감귤 농가를 돕기 위해 감귤 따기봉사에 직접 나서는 등 제주 감귤 농가를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많은 농가들을 돕기에는 역부족입니다.

그래서 카카오파머 제주는 감귤농가도 돕고, 어려운 이웃들과 감귤을 나누기 위해 지난해 12월 제주특별자치도 사회복지협의회에서 운영하는 제주광역 푸드뱅크와 기부협약을 맺고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1월 24일까지 참쉬운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했답니다.

함께 사업을 진행하는 푸드뱅크는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식품을 기부받아 식품, 생활용품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결식아동, 독거노인, 장애인 등 우리 사회 저소득 계층에게 식품을 지원하는 기부식품제공사업자인데요. 전국에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어 우리나라 곳곳의 소외된 이웃에게 감귤을 안전하게 전달해 드리고 있습니다.

우리 제주 감귤 농가를 돕고, 소외된 우리 이웃을 돕는 카카오파머 제주의 참쉬운 기부 캠페인. 함께 참여해 주시겠어요?

카카오파머 참쉬운 기부 캠페인 참여하기

댓글 갯수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