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kakao 블로그 본문

장애가 장해되지 않는 세상을 꿈꾸며, #장애인과함께

2016.04.22 10:52

4월 20일은 ‘장애인의 날’이었습니다. 이날은 단순히 장애인을 위한 날이 아니라 장애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돕고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라고 하죠.

카카오의 대표 사회공헌 플랫폼 ‘같이가치 with kakao’에서는 장애가 장해되지 않는 세상을 꿈꾸며 장애인의 날 기념 모금캠페인 #장애인과함께를 진행합니다.

이번 #장애인과함께 `캠페인에는 어떤 스토리들이 담겨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장애인 대학생들이 만드는 신문, 장미뉴스

장애인 대학생 스스로가 장애인으로서의 자신들, 그리고 주위의 이야기를 전하는 장미기자단을 만나보세요. 언론 속의 장애인은 불쌍하거나 아픈 이미지, 장애를 지칭하는 용어들은 비하의 의미로 사용되곤 합니다. 장미기자단은 언론 속 잘못된 장애인식을 바꾸어나가기 위해
‘언론 속 장애인식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모금함 바로가기

장애인들을 위한 문턱없는 지도 APP, 캔고

별다른 생각 없이 쉽게 들어가는 식당, 편의점, 카페.. 하지만 장애인, 노인, 유모차를 미는 사람들에게는 접근이 어렵습니다. 바로 ‘턱’으로 대표되는 장애물 때문이죠. 배리어윙스는 이러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턱없는 장소를 표시한 베리어프리 지도 앱, ‘캔고(Can-go)’를 운영합니다.
모금함 바로가기

발달장애인 클라리넷 앙상블의 아름다운 음악회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클라리넷 전문 연주단체 드림위드앙상블은 연주비 지급이 어려운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를 기획하여 사회의 소외계층들에게 격려와 위로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모금함 바로가기

휠체어를 탄 무용수들의 춤사위, 빛소리친구들

모든 무용수에겐 댄스슈즈가,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무용수들에겐 댄스용 휠체어가 필요합니다. 휠체어무용의 역동성과 속도감은 댄스용 휠체어가 있어야 완성될 수 있기 때문이죠. 빛소리친구들은 장애인무용수를 위해 ‘댄스용 휠체어’를 지원하고자 합니다.
모금함 바로가기

장애인 인권을 위한 특별한 상담전화, 평지

장애인차별은 학창시절, 직장생활 등 여러 상황에서 일어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장애인들의 80%가 차별을 느낀다고 하는데요. 장애인차별금지추진연대에서는 장애인차별에 대해 전문적으로 상담할 수 있는 ‘장애인차별상담전화 평지’를 운영하여 장애인 인권문제를 함께 해결하려 합니다.
모금함 바로가기

이번 #장애인과함께 모금캠페인은 4월 내내 계속 진행됩니다. 지금 캠페인 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장애인들을 위한 모금함에 응원의 소리를 남겨주세요.

같이가치 서비스에서는 꼭 자기 돈을 기부하지 않더라도 SNS로 공유와 응원 댓글만으로도 기부가 된다는 거 알고 계시지요? 클릭 한번, 댓글 하나가 모여 주변과 세상을 더욱 밝게 변화시킬 수 있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갯수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