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kakao 블로그 본문

모든 가정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꿈꾸며, #가정의달

2016.05.04 18:25

사랑과 감사로 가득한 달, 5월입니다.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입양의날, 부부의 날 등 가정과 관련한 많은 기념일이 있어서 ‘가정의 달’이라고도 부르죠.

‘가정’ 하면 보통 엄마, 아빠와 아이들로 구성된 가정의 모습을 떠올리는데요. 현대 사회에는 이런 가정 외에도 매우 다양한 가정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전형적인 가정과 다른 모습에 편견을 가질 수도 있지만, 형태만 다를 뿐 이 가정들도 모두 다 같은 가정이지요.

카카오의 대표 사회공헌 플랫폼 ‘같이가치 with kakao’에서는 이런 모든 가정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꿈꾸며 가정의 달 기념 모금캠페인 #가정의달을 진행합니다.

이번 #가정의달 캠페인에서는 어떤 가정의 모습들을 만날 수 있을지, 한번 살펴볼까요?

할마, 할빠들의 수다

이제 더 이상 낯설지 않은 단어 ‘황혼육아’.
많은 맞벌이부부가 생기면서, 황혼이 되는 나이에 손주들을 키우고 있는 ‘할마(할머니+엄마)’, ’할빠(할아버지+아빠)’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선의관악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손주들을 키우는 어르신들을 위한 ‘조부모 네트워크’ 프로젝트를 준비하려 합니다.

모금함 바로가기

대한민국 미혼모, 살아있는 책이 되다

‘미혼모’라는 이름의 낙인과 따가운 시선 속에도,
이를 극복하고 자신의 힘으로 아이를 키우고 있는 씩씩한 엄마들이 있습니다. 조금은 다른, 하지만 지극히 평범한 그들의 이야기. [한국미혼모가족협회]는 휴먼 라이브러리 프로그램을 통해 그들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고자 합니다.

모금함 바로가기

독거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가정의 달

저출산 고령화 사회에서 점점 소외되어가고 있는 어르신들.
그중에서도 가장 취약한 독거 어르신들에게 ‘또 다른 가족’이 되어 드리면 어떨까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는 독거 어르신들에게 ‘사랑&&키트’를 선물하여, 어르신들과 함께 따뜻한 가정의 달을 보내려고 합니다.

모금함 바로가기

다양한 나라의 이웃들이 서로 친구가 되는 '다국의 날'

피부색은 다르지만, 같은 한국 땅에서 아내로, 며느리로, 또 우리 사회 구성원으로 함께 어울려 살고 있는 사람들. 사단법인 푸른사람들에서는 결혼 이주여성들이 자신의 고국에 대해 직접 알리는 '다국의 날' 행사를 준비합니다. 다문화가정 아이들에게는 엄마 나라에 대한 자부심을 지역사회에는 이웃에 대한 편견없는 이해를 통해 어울리는 장을 선물합니다.

모금함 바로가기

장애 아동을 위한 선물, 위탁 가정

입양에 대한 인식이 점점 좋아지고 있지만, 장애를 가진 아동들은 여전히 가정을 만나기 어렵습니다. 언제쯤 장애아동들이 부모님의 따뜻한 사랑을 경험할 수 있을까요? [대한사회복지회]에서는 이런 장애아동들이 가정 안에서 사랑받으며 성장할 수 있도록 장애아동 위탁가정을 지원합니다. 은호네 집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모금함 바로가기

상처를 딛고 새로운 가정을 맺은 아이들의 가족여행

가장 가까운 존재였던 가족들에게 받은 상처를 가지고 거리로 나온 아이들이 있습니다. [세상을 품은 아이들]에서는 이 아이들이 상처를 딛고 서로 보듬으며 살아갈 수 있도록 그룹홈을 운영합니다. 그리고 이 아이들이 직접 가족여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모금함 바로가기

혼자 생활하지만 당당한 우리 청춘들, 응답하라!

“반지하가 좋을까요, 옥탑방이 좋을까요?”
먼 고향에서 올라와 학교를 다니면서도, 경제적인 지원 없이 혼자 살아가는 도시의 많은 청년들. [민달팽이유니온]에서는 따뜻한 가정과 집밥이 그리운 이 청년들이 외롭지 않고 당당히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1인 청년 주거에 대한 안내 소책자를 만들어 배포하려 합니다.

모금함 바로가기

우리 사회에는 참 다양한 가정의 모습들이 있습니다. 
꼭 혈연이 아니더라도, 같은 집에서 함께 밥을 먹으며 생활을 공유한다면 그것이 바로 가족이 아닐까요? 
이번 #가정의달 모금캠페인은 이러한 우리 사회의 모든 가정의 행복과 평화를 함께 나누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5월 내내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에 응원 댓글과 공유 기부로 함께해주세요.

  같이가치 with kakao에서는 마음만 있으면 기부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꼭 결제를 하지 않아도, SNS 공유와 응원 댓글만으로도 100원을 기부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 한 번, 댓글 하나가 모여 세상을 더욱 밝게 변화시킬 수 있어요!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갯수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