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kakao 블로그 본문

카카오내비만의 ‘태그(#)’ 기능 파헤치기!

2016.05.12 13:51

오늘은 카카오내비에 벌집으로 저장해놓은 장소를 더욱 편리하게 관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태그(#)' 기능을 소개해드립니다~!

기존 김기사 이용자분들은 ‘폴더’ 기능을 많이 이용하셨을 텐데요, ‘태그(#)’는 ‘폴더’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폴더' 기능은 벌집에 저장해둔 장소를 폴더별로 구분해 볼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이었는데요, 복수의 폴더에 속하는 장소는 폴더마다 중복 추가해야하고 공유가 힘들었다는 단점이 있었죠.

‘태그'는 이런 부분을 보완했습니다. 장소에 ‘태그(#)’라는 꼬리표를 달아서 같은 꼬리표가 붙은 장소끼리 모아 볼 수 있게 하는 방식인데요. 한 장소에 여러 태그를 달 수 있기 때문에 장소를 중복 저장할 필요가 없으며, 태그별 공유와 관리 또한 대폭 편리해졌습니다.

카카오내비 태그 사용법,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

[장소에 ‘태그’ 등록하기]

태그를 등록하는 방법, 정~말 쉽답니다.
카카오내비에서 장소 검색 후, 장소 상세 화면의 ‘장소 저장’을 터치하고, 이어 같은 위치의 ‘정보수정’ 혹은 장소명 하단의 ‘#태그를 추가해보세요’를 터치하면 장소 정보 수정 페이지가 나옵니다.

‘태그 입력’ 칸에 #가족 #회사 등 원하는 태그명을 입력하고 띄어쓰기를 하면 바로 등록됩니다! 키보드 상단에 노출되는 기존 태그 목록 중 원하는 태그를 터치해 추가할 수도 있으며, 한 장소에 복수의 태그를 동시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태그’로 장소 모아보기]

‘태그’는 카카오내비 첫 화면의 ‘태그’ 메뉴에서 전체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태그에 몇 개의 장소가 등록되어 있는지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편하답니다.

한편, ‘2016 봄꽃놀이’ 같은 특정 태그를 선택한 상황에서 ‘카카오공원’을 검색하고 ‘장소 저장’을 누르면 장소 정보에 ‘2016 봄꽃놀이’가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나만의 태그를 생성할때 유용합니다.

처음 장소 저장 시 ‘태그’를 지정하지 않고 저장한 장소는 ‘태그 없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태그 편집하기]

태그명을 수정하고 싶다면 태그 목록 상단의 ‘편집’을 누른 뒤 ‘수정' 버튼을, 삭제하고 싶다면 태그 목록 상단 ‘편집'을 누른 뒤 ‘삭제' 버튼을 누르면 된답니다.

단, ‘태그’를 삭제하면 태그 내 저장된 장소도 모두 삭제되니, 장소가 삭제되는 것을 원치 않는다면 장소에 다른 태그를 같이 지정하거나, 개별 장소별로 태그를 삭제해주세요. :)

[태그 공유하기]

친구들에게 내가 직접 가 본 맛집이나 남들이 잘 모르는 여행 명소를 알려줄 때마다 설명하기 힘드셨죠?
카카오내비에서는 태그별로 모아둔 장소들을 한 번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태그 목록에서 카카오톡 말풍선을 누른 후 카톡에서 공유할 친구만 선택하면 끝!
추천 태그를 받은 친구는 ‘카카오내비에서 확인’을 누르면 바로 자신의 카카오내비에 동일한 태그가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체로 여행이나 워크샵을 떠나기 전 숙소, 식사 장소, 방문 여행지 등을 저장해둔 태그를 만들어 단톡방에 공유하면 정말 편하겠죠?

카카오내비의 ‘태그(#)’ 기능, 그 활용 범위는 무궁무진합니다.
모두 태그 기능 사용해보시고, 나만의 태그를 만들어 친구들에게 공유해보세요~~

카카오내비 설치 바로가기 app store 다운로드 google play 다운로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갯수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