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kakao 블로그 본문

아이들의 키다리 아저씨가 되어주세요! 결연아동과의 ‘설레는 나들이’

2016.05.27 11:22

내가 힘들고 외로울 때, 곁에서 묵묵히 도움을 주는 키다리 아저씨가 있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한 번쯤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우리가 마음 한 켠에서 이렇게 키다리 아저씨의 존재를 바라는 것은 때론 옆에 있어주는 존재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큰 힘이 되기 때문일 거예요.

여기, 카카오에는 100명의 아이들을 위해 스스로 키다리 아저씨가 된 임직원들이 있습니다. 바로 카카오 임직원들의 정기기부 프로그램 ‘다가치펀드’를 통해 결연아동을 후원하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다가치펀드 국내아동지원사업은 연간 100명의 아동·청소년을 결연후원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아져 조성된 기부금은 아이들을 위한 경제적·정서적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데에 소중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100명의 결연 아동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자랄 수 있도록 카카오 임직원들이 든든한 ‘키다리 아저씨’가 되어주고 있는 것이죠.

지난 5월 21일 토요일에는 카카오의 키다리 아저씨들이 특별한 외출을 했습니다. 결연아동들과 함께 용인에 위치한 한국 민속촌으로 ‘설레는 나들이’를 다녀온 것인데요. 설레는 나들이는 결연아동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1:1 결연관계를 맺고 있는 카카오 임직원들과 더욱 친해지고 교감을 나눌 수 있도록 특별히 마련된 정서지원 프로그램입니다.

30도를 웃도는 때이른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이날 나들이에는 40명의 결연아동과 임직원들이 함께 했습니다. 최근 한국민속촌은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를 갖춘 전통문화테마파크로 변신을 꾀하면서, 나들이의 ‘핫플레이스’로 명성을 드높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아이들도 이러한 입소문을 전해 들었는지, 민속촌으로 향하는 내내 한껏 기대에 부풀었답니다. ^^

민속촌에 도착한 후 아이들과 첫 번째로 함께 한 프로그램은 피자 만들기 체험! 미리 준비된 밀가루 반죽을 주물러 피자도우를 만든 다음, 그 위에 토마토 소스를 바르고 올리브, 양파, 치즈 등의 각종 토핑을 올려 피자 한 판을 만들어보는 것인데요. 아이들은 너도나도 맛있는 피자를 만들어보겠다며 고사리 같은 손으로 조물조물 피자 만들기에 열중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점심 식사 후에는 조별로 민속촌을 자유롭게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유관람 중에는 조원 모두가 참여해야 하는 공동 미션 하나가 부여됐는데요, 이름하여 ‘지정 장소에서 컨셉 폴라로이드 사진 찍기’! 컨셉에 맞춰 아이들은 선비집에서 대쪽 같은 선비의 자태를 뽐내보기도 하고, 서낭당에서 귀신 흉내를 내보기도 하는 등 저마다의 컨셉으로 즐거움 가득한 순간을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한국민속촌 곳곳에서는 조선시대 캐릭터들로 분장한 배우들을 쉽게 만나 볼 수 있어, 관람의 재미를 더하고 있는데요. 민속촌에서 만난 여러 배우들 중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았던 배우는 단연 관아에서 만난 ‘나쁜 사또’와 ‘이방’이었습니다. 아이들은 두 배우가 펼치는 익살스러운 마당극을 재미있게 구경한 뒤 배우들에게 다가가 짓궂은 장난도 치며 화기애애한 시간을 보냈답니다.

민속촌에서만 즐길 수 있는 각종 체험프로그램을 만끽하는 조들도 있었습니다. 줄넘기, 윷놀이, 그네타기 같은 놀이를 체험하며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동심으로 돌아가는 조가 있는가 하면, 한복 입어보기나 나룻배체험, 형벌체험 같이 우리의 전통생활문화를 체험해보는 조들도 있었습니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신나게 나들이를 즐기다보니 훌쩍 가버린 한나절. 금세 집으로 돌아갈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별을 앞둔 아이들의 표정에는 아쉬움이 역력했지만 분명 아이들과 임직원들 사이에는 어느새 끈끈한 유대감이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아이들의 기억 속에 이번 나들이가 키다리 아저씨와 함께한 좋은 추억으로 오래오래 남았으면 좋겠습니다 :)

‘다가치펀드’는 카카오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펀드로, 임직원이 급여공제를 통해 기부를 하면 기부금액 만큼 회사에서 추가로 지원하는 일대일 매칭 기부금제도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다가치펀드로 조성된 기부금은 현재 국내 저소득가정 아동지원, 해외아동 지원, 장애아동 재활지원, 소외계층 IT 교육지원, 제주 저소득가정지원, 백두대간 보호사업 등 총 6개 분야의 사업에 지원되고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갯수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