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kakao 블로그 본문

더 나은 지구의 내일을 위해, #환경을위한행동

2016.06.03 10:22

'아름다운 사람은 머문 자리도 아름답습니다.'
어딘가에서 많이 본 것 같은 익숙한 문구인데요.
화장실이 떠오르신다구요? 이 문구는 꼭 화장실만의 이야기는 아닙니다.

우리가 사는 초록별 지구 또한 우리가 잠시 머무는 곳이지만, 가끔 그것을 잊는 것 같아요.
인류와 모든 동식물, 미래의 자손들 모두가 함께 사는 집을 깨끗하게 보존하기 위해서는 모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카카오의 대표 사회공헌 플랫폼 '같이가치 with kakao'에서는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 기념 모금캠페인 #환경을위한행동을 진행합니다.

더 나은 지구의 내일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지 살펴볼까요?

1년 365일 잘 산양!

우리나라에 800마리밖에 남지 않은 산양. 산양과 사람이 함께 살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1년 365일 산양을 지켜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사단법인 녹색연합]에서는 지금은 우리 곁에 있지만, 곧 사라질지도 모르는 산양을 지키기 위해 무인센서 카메라를 새로 마련하려고 합니다.
모금함 바로가기

지금, 맡으러 갑니다~!

우리 주변에서 너무나 쉽게 느껴지는 악취. 어떻게 하면 악취를 제거하고 향기로운 도시를 만들 수 있을까요? [녹색미래]에서는 청소년들이 악취의 원인을 찾아내고, 냄새지도로 제작할 수 있도록 도우려고 합니다. 도시환경을 보호하는 청소년 냄새 감시단과 함께해주세요.
모금함 바로가기

한강에 돌고래가 살까요?

한강에도 돌고래가 산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아주 오래전부터 '한국의 인어'로 기록되어 온 상괭이지만, 사람들의 무관심과 생태계 파괴로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서울환경연합]에서는 한국의 토종 돌고래 상괭이를 지키기 위해 상괭이 탐사 다큐멘터리를 제작하고자 합니다.
모금함 바로가기

일시보호소 아이들에게 숲을!

아동학대로 상처받은 아이들이 잠시 머무는 곳, 일시보호소. 이곳에서 아이들이 정서적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가족처럼 포근한 숲을 선물하려 합니다. 차가운 시멘트로 둘러싸인 보호소가 아니라, 따스함을 품은 숲에서 아이들의 상처가 아물도록 함께해주세요.
모금함 바로가기

그곳에 흰목물떼새가 살아요!

내성천에서 자주 발견되는 흰목물떼새는 지구에 1만 마리밖에 남지 않은 멸종위기종입니다. [생태지평]에서는 내성천에 사는 흰목물떼새를 보호하기 위해 현장조사를 진행하고, 책자를 발간하려 합니다. 흰목물떼새와 내성천의 현재를 기록하는 여행을 응원해주세요!
모금함 바로가기

당신이 쓰는 전기, 어디서 나오는 걸까요?

우리나라에는 전기를 생산하는 원전 25개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우리의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되는 전기이지만, 원전에서 나오는 방사능은 사람과 주변환경에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환경운동연합]에서는 원전으로 피해를 보지 않기 위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원전의 위험성을 알리는 영상을 제작합니다.
모금함 바로가기

나는 지리산 북부하천에 사는 수달이에요

천연기념물 303호, 멸종위기 1급으로 지정된 야생동물 수달. 불필요한 하천 콘크리트화 사업 등 하천의 개발로 인해 수달들의 보금자리가 위협받고 있습니다. [지리산생명연대]는 한국에 얼마 남지 않은 수달이 살아가는 터전을 지키고자 합니다. 귀여운 수달이 지리산 자락에서 계속 살아갈 수 있도록 함께해주세요.
모금함 바로가기

옥상이 하얘졌다, 지구가 시원해졌다!

환경에 아무런 해를 끼치지 않으며 전기료 걱정 없이 실내온도를 최대 5도까지 낮추는 방법이 있습니다. 옥상을 흰색으로 칠하는 것만으로도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고,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어요. [십년후연구소]에서는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시원한 지붕을 선물하고 시원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려 합니다.
모금함 바로가기

이번 #환경을위한행동 모금캠페인은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환경운동은 거창한 것이라 부담스럽다고 느끼셨다면, 환경을 위한 작은 행동에 동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 #환경을위한행동 모금캠페인에 응원 댓글과 공유 기부로 함께해주세요.

같이가치 with kakao에서는 마음만 있으면 기부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꼭 결제를 하지 않아도, SNS 공유와 응원 댓글만으로도 100원을 기부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 한 번, 댓글 하나가 모여 세상을 더욱 밝게 변화시킬 수 있어요!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갯수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