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kakao 블로그 본문

Kakao Game의 변화와 도전 feat. IU

2016.06.08 10:46

2016년, 카카오게임은 변화와 도전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직접 모바일 게임의 퍼블리싱을 시작했고,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카카오게임 광고상품인 AD+도 곧 시작 예정인데요. 그리고 이와 함께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바로 브랜드 심볼입니다.

이미 눈치채신 분들이 있겠지만~
기존 카카오게임 1.0 시대의 아이콘은 게임을 상징하는 조이스틱 모양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다양한 사업적 변화가 있는 카카오게임 2.0시대부터는 단순한 게임을 넘어서, 재미에 대한 카카오게임의 의지를 담은 깜찍한 우주선으로 옷을 갈아입었답니다.

이 우주선 (UFO)는 Ultra Fun Object, 즉 극한의 재미를 상징하는 메타포인데요.
이 우주선이 앞으로 카카오게임 유저들을 무한한 재미의 세계로 데려다 준다고 하네요.
앞으로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그럼 브랜드 심볼의 변화 외, 어떤 실질적인 변화가 있는지 살펴볼까요?

1. 퍼블리싱 시작

지금까지 플랫폼 사업자 형태로 진행해오던 카카오게임이 모바일 게임의 퍼블리싱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앞으로는 카카오게임S라는 브랜드로 자회사 엔진과 함께 게임의 제작부터 배포, 유저와의 커뮤니케이션까지 참여한 게임을 선보이게 됩니다.

2. AD+

카카오게임의 광고상품입니다. 이는 기존의 부분 유료화 모델과는 별도로 인게임 내 모바일 광고를 통해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인데요. 이렇듯, 게임 중 광고를 통해 유저들은 다양한 보상을! 개발사는 추가 광고 수익을! 창출해주는 두루두루 좋은 상품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3. 게임탭 생성

카카오톡에 새롭게 게임탭이 생성됩니다. 카카오게임을 좋아해주시는 분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기쁜 소식이겠죠? 현재 열심히 준비 중이라고 하니 조금 더 기다려주세요.

4. 카카오게임 프렌즈

카카오프렌즈를 열렬히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 프렌즈팝의 재미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분들 모두 집중해주세요! 2016년, 카카오 프렌즈들을 이용한 게임이 Kakao Game FRIENDS라는 이름으로 마구마구 나올 예정입니다! 얼마전 첫 번째 주자로 프렌즈런이 출시되었는데요. 귀여운 프렌즈들이 모바일에서 뛰어다니는 모습이 아주 귀엽답니다. (아직 못보신 분들은 빨리 보시길..)
프렌즈런 외에도 많은 게임들이 준비 중이라고 하니 앞으로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그리고, 많이 기다리셨을 마지막 변화!
두구두구두구두구~ 바로 카카오게임의 스플래쉬에 새로운 목소리를 맡아주실 분이 생겼다는 겁니다!
스플래쉬란 카카오게임 실행시 노랑 바탕에 브랜드로고가 등장하는 첫 부분인데요.
이제 카카오게임의 스플래쉬가 아이유의 목소리를 입어 더 상큼해졌습니다.
아래 사진은 이 작업을 위해 지난 달 아이유가 있는 스튜디오를 방문했을 때 찍은 컷들~!

드라마 준비, 광고 등으로 바쁜 와중에도 카카오게임을 위해 시간을 내준 아이유, 정말 마음씨도 최고였어요. 다양한 버전의 녹음을 마치고 싸인 받은 건 비밀.

아이유의 메이킹영상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공식 페북/스토리채널을 방문해보세요.

> 스토리채널 : http://story.kakao.com/ch/kakaogame/app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kakaogameteam

항상 긍정에너지를 전해주는 아이유와 새로운 변화와 도전으로 여러분을 찾아 갈 카카오게임,
앞으로도 모두 많이 많이 사랑해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게임 화이팅!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갯수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