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kakao 블로그 본문

이번 주말에 타요! 타요! '어떤버스' 타요!

2016.08.26 10:19

주말, TV 앞에서 리모콘으로 채널만 돌리며 방황하는 여러분을 위한 버스.

좋은 일도 하고 좋은 사람도 만날 수 있는
두근두근 서프라이즈 봉사 여행 ‘어떤버스'를 소개합니다. :)

올 가을, 9월 24일에 어떤버스 시즌 4 행사가 열릴 예정인데요,
‘어떤버스’가 무엇인지, 지금까지 어디에 다녀왔는지, 그리고 신청은 어떻게 할 수 있는지, AtoZ까지 알려드립니다~!

질문 하나!
‘어떤버스’는 어떤 버스인가요?

어떤버스’는 봉사하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방법을 몰라 망설이는 사람들을 위해 기획된 신개념 봉사 이벤트입니다. 복잡한 절차와 까다로운 조건들은 잠시 잊고, 일단 버스에 올라타면, 봉사가 필요한 곳으로 데려다 드려요!

여러분, 그거 아세요?
‘어떤버스’에는 무려 세 가지 설렘이 있다는 점!
첫 번째, 어디로 갈 지 모른다는 설렘. 봉사자들은 힌트만 보고 원하는 버스에 올라타요.
두 번째, 누구와 함께 할 지 모른다는 설렘. 내 옆에는 누가 앉을지, 오늘 하루 어떤 사람들과 함께 할지는 버스를 타봐야 알겠죠?
세 번째, 어떤 봉사를 할 지 모른다는 설렘. 정확한 봉사 내용은 버스가 출발한 후에 알려드려요.

어떤버스는 미국의 ‘Do Good Bus’에서 모티브를 얻은 한국의 청년들이 모여 기획했다고 하네요~
어렵게만 느껴졌던 봉사에 이렇게 설렘과 재미를 담았다니! 정말 멋진 청년들이죠?

질문 둘!
지금까지 어디에 다녀왔나요?

시즌3까지 진행된 ‘어떤버스’는, 지금까지 봉사자 약 900명과 함께 봉사처 약 45곳에 따뜻한 마음을 전해드리고 왔답니다. 즐겁고 따뜻한 봉사의 현장!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1. 경로당에 활기를!
정부 지원이 부족한 복지시설의 환경은 매우 노후화된 경우가 많은데요. ‘어떤버스’ 봉사자들은 ‘나누면 행복’이라는 모티브를 바탕으로 노후한 경로당 환경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한 벽화를 그렸습니다. 경로당 노인 분들은 완성된 벽를 보고 ‘한결 산뜻해졌다. 내가 다 젊어진 것 같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으셨다고 하네요.

#2. 부활절을 맞아 즐거운 놀이를!
정신지체 장애인 분들이 거주하는 한 복지관에 방문하여 부활절 맞이 달걀 그리기 및 가면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어요. 평소 봉사자가 많이 오는 시설이 아니어서 큰 행사는 하기 힘들었던 곳인데요. 오랜만에 많은 봉사자들이 방문하여 장애인 분들과 함께 무척이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해요.

#3. 귀여운 강아지들을 위해 유기견봉사를!
유기견을 돌보기 위해서 어떤 비용이 가장 많이 드는지 알고 있나요? 사료비보다 더 큰 비용 지출이 청소 및 위생관리를 위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어떤버스’ 봉사자들은 한 유기견센터에 방문하여 락스 등 청소용품을 기부하고, 강아지들에게 깨끗한 환경을 선물했답니다. 강아지들은 깨끗해진 집 덕분에 좋고! 봉사자들은 귀여운 강아지들 덕분에 즐겁고! 이게 바로 일석이조 아닌가요?

질문 셋!
저도 ‘어떤버스’ 탈래요! 신청은 어떻게 하죠?

8월 22일부터 ‘같이가치 with kakao’에서 서프라이즈 봉사여행 ‘어떤버스’ 시즌4와 9월 24일 함께 할 참가자 400명을 모집합니다. 9월 7일까지 신청자를 받을 예정이고, 탑승 후보는 추첨을 통해 선정될 예정이예요.

두근두근 설레는 서프라이즈 봉사 여행에 동참하는 두 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방법1. 직접 참여하기!
어디에서 누구와 무엇을 할 지 모르는 설렘을 같이 느껴봐요~
어떤버스 신청페이지 바로가기

▶︎방법2. 모금함 응원 & 공유하기!
이번 봉사 여행에 같이 하지 못한다고 아쉬워하지 마세요~
모금함 응원 & 공유 만으로도 큰 힘이 된답니다!
어떤버스 모금함 바로가기

여러분의 소중한 마음은 고스란히 봉사처에 전달해 드릴 예정이예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갯수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