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kakao 블로그 본문

업데이트된 카카오내비의 새로운 기능을 소개합니다!

2016.09.08 15:14

이번 주에는 추석을 앞두고 업그레이드된
카카오내비 3.5.0 버전의 새로운 기능들 소개해 드릴께요 :)

1. 주행 중 길안내 경로 옵션 바꾸기

이전 버전에서는 주행 중 경로 옵션을 바꿀 수 없어서 길안내를 종료 후 다시 길찾기를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시면 주행 화면에서 ‘빠른길우선’, ‘고속도로 우선’, ‘최단거리’, ‘큰길우선’ 등의 경로 옵션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주행 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메뉴>다른 경로’ 버튼을 누른 뒤 원하는 길안내 옵션을 선택하면 된답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해 주세요. ^^

2. 주행 중 실시간 교통정보 확인하기

이유없이 도로가 지체되거나 정체될 때, 진행 중인 도로의 교통 상황도 주행 화면에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어요.

주행 중인 지도를 손가락으로 상하좌우 살짝 이동시켜 보세요. 원활, 지체, 정체 등의 교통 상황이 녹색>노란색>주황색>붉은색 순으로 도로 위에 표시됩니다. 손가락 두 개를 이용해 지도를 확대/축소하며 교통 상황을 확인할 수도 있어요. 손가락으로 지도를 슥슥 이동하며 교통 상황을 확인하다가 다시 주행 화면으로 돌아오고 싶다면 손가락으로 빠르게 두 번 화면을 터치하면 됩니다.

3. 주변 검색, 재탐색 이용하기

주행 중 자주 사용하는 ‘재탐색’ 버튼과 ‘주변 검색’ 버튼은 각각 주행 화면의 좌측 하단과 우측 하단으로 전면 노출하여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주행 중 차가 막혀 더욱 빠른 길이 있는 지 확인하고 싶을 때, 주행 중 주변의 주유소/주차장/맛집 등을 찾고 싶을 때 좌/우 하단에 있는 ‘재탐색’과 ‘주변 검색’ 버튼을 가볍게 누르면 됩니다.

4. 안전 운전 자동 실행 기능 추가

카카오내비 실행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안전 운전'을 시작해 달라는 요청이 많았습니다.
최신 버전에서는 메인 화면에서 10초 후 '안전 운전’이 자동 실행됩니다.
안전 운전 자동 실행이 불편할 경우 ‘더보기>환경설정>안전 운전 자동 실행’ 기능을 꺼 주세요.

5. 음성인식 기능 추가 (IOS 단말에 선적용)

우선 ‘더보기>환경설정>음성 검색’ 메뉴를 ‘켜짐’해 주세요.
메인 화면에서 저장한 벌집이 많아 한 눈에 찾기 힘들 때, ‘안녕 카카오’라고 말한 뒤 ‘장소명’을 말하면 됩니다.

음성 인식 기능을 이용하면 화면을 터치하지 않고 저장한 장소까지 길안내도 받을 수 있어요.
'안녕 카카오'라고 외친 후 마이크를 향해 ‘저장한 장소명+길안내’라고 말하면 음성 인식 후 길안내 화면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참 쉽죠? ^^

음성 인식 기능은 IOS 단말에 먼저 적용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단말은 내부 테스트 후 추가 적용 예정입니다.
향후에는 목적지 통합검색과 주행 화면에서도 음성 인식 기능을 단계적으로 적용할 예정입니다.

좀 더 빨리 가족을 만나고 싶을 땐,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카카오내비를 기억해 주세요.
편리한 기능으로 무장한 최신 버전을 업데이트하시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무엇보다 항상 안전 운전하시고, 넉넉하고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갯수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