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kakao 블로그 본문

업그레이드 된 Kakao 클래스 시즌2를 만나다!

2017.04.21 16:17

Kakao 클래스 시즌2가 시작되었습니다!

Kakao 클래스가 뭐냐구요?
카카오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 기획해 예비 창업자, 소상공인, 개인창작자 및 단체들이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 활용 노하우를 교육 받을 수 있는 오프라인 강의 프로그램입니다.

2016년도 8월 시작되어 매월 1회씩 브런치, 메이커스, 카카오파머, 광고 등 여러 카카오 서비스에 대한 클래스가 진행되었는데요!

2017년에는 더욱 더 업그레이드 되어 돌아왔습니다!
뜨거운 열정이 가득했던 Kakao 클래스 시즌2 현장 속으로 함께 가볼까요?

Kakao 클래스 시즌2는 워크숍 형태로 4.18~19일 이틀동안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카카오의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스토리펀딩 워크숍’으로, 총 20개팀이 참석했습니다.

참석자들은 ‘스토리펀딩’ 에 소개할 수 있는 개별 프로젝트를 준비해서 사전 접수 기간을 거쳐 선정되었는데요.
이틀동안 진행된 ‘워크숍’에서 열정적인 마인드와 적극적인 참여로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클래스가 되었습니다.

스토리펀딩의 ‘백영선 PD’가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오프닝을 장식했는데요!
현란한 말솜씨와 재치로 어색한 첫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저널리즘 / 캠페인 / 스타트업 / 아트 / 라이프 / 출판 등 6개 카테고리의 다양한 참석자들이 함께 했습니다. 팀별 자기 소개와 함께 준비해온 프로젝트를 소개하면서 Kakao 클래스 분위기는 무르익어갔습니다.

컴퓨터가 서툴었지만 전화로 물어물어 성공적으로 접수하신 분부터 발랄하고 통통 튀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청년팀까지 다양한 분들이 함께 했습니다.

네트워킹에 이어 ‘스토리펀딩 김귀현 파트장’의 강연이 시작되었습니다.

<콘텐츠는 유료다>라는 주제로 ‘콘텐츠의 가치’와 ‘펀딩’에 대한 노하우 등 진짜 필요한 내용들만 쏙쏙 짚어주어, 참석자들의 집중도가 대단했는데요.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를 분석해주고, ‘실패는 곧 실험’ 이라는 명언으로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냈습니다.

현장의 열기는 점점 뜨거워지고! 반가운 특강이 시작되었습니다.
‘스토리펀딩’에서 무려 10억원에 가까운 펀딩으로 주목받고 있는 ‘박상규’ 기자의 강연이었는데요. 취재 현장의 생생한 뒷이야기와 창작자로서의 고충 등 참석자들의 큰 공감을 이끌어냈습니다.

더불어 ‘펀딩에 성공하는 노하우’ 등을 전수해주면서, 참석자들의 프로젝트에 격려를 잊지 않으셨습니다.

알찬 강연이 끝난 후에는 분과별 워크숍이 진행되었어요.
Kakao 클래스를 위해 ‘스토리펀딩 PD’들이 총출동 했는데요.

주제별 소모임 워크숍을 진행하면서 멘토링 및 프로젝트에 대한 기획 논의 등이 활발히 이루어졌습니다.
담당 PD들의 코칭으로 직접 ‘스토리펀딩’에 프로젝트 접수하기까지 진행하였는데요!
다들 정말 적극적으로 임해주셔서, 담당자들도 깜짝 놀랐다는 후문이!! :)

첫날 네트워킹과 알찬 강연, 그리고 멘토링 프로그램까지 4시간이 훌쩍 지나갔어요!

Kakao 클래스 워크숍 둘째날이 찾아왔습니다.
전 날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프로젝트를 수정해온 참여자들의 열정이 대단했는데요!

둘째날에도 이어진 분과별 워크숍에서는 스토리펀딩 담당 PD들의 꼼꼼한 검토와 상의를 통해 프로젝트 접수까지 무사히 마쳤습니다.

각자 준비한 프로젝트는 이틀간의 멘토링을 거쳐 탄생했습니다.
참여자들은 각자 자신의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재기발랄한 아이디어와 의미있는 프로젝트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모의 펀딩 시간이 찾아왔습니다!
각자 준비한 프로젝트에 모의 지폐를 이용해 현장에서 펀딩을 하는 시간이었는데요.
어떤 프로젝트가 1등을 했을까요?

1등은 바로…..바로…..(두근두근)
‘성산일출봉에 소녀상 세우기’ 프로젝트입니다.
현장 모의 펀딩에서 250만원을 기록하며,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는데요.

지역에서 사회복지사로 일하고 있는 ‘김민석’씨는 청소년들과 함께 의미있는 캠페인을 기획해보고자 유명 관광지인 성산일출봉에 소녀상 세우기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하네요.

준비된 상장과 상품 시상식이 열렸고, 뜨거운 박수 갈채가 쏟아졌습니다.

이틀 동안 총 9시간 가까운 클래스였지만, 단 1분의 지루함도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짧은 시간에 아쉬워하는 분들이 많으셨어요.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해준 스토리펀딩 담당자들과 행사 기획에 힘써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그리고 뜨거운 열정으로 끝까지 임해주신 참여자분들 모두에게 참 행복하고 뿌듯한 시간이었어요!

현장에서 접수된 스토리펀딩 20개 프로젝트는 서비스 PD들이 참석자들과의 후속 기획 논의를 통해 스토리펀딩에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에요.

숙제를 한아름 껴안은 스토리펀딩 PD들의 어깨가 무거워보이기는 커녕 뿌듯한 마음으로 돌아가셨다는 후문이 :)

Kakao 클래스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프로그램으로 6월에 또 개최될 예정이에요!
많은 분들의 애정과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는 클래스가 될게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갯수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