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kakao 블로그 본문

함께 만드는 가치 있는 변화, ‘다가치행동’

2017.07.21 13:00
 

“카카오에는 어떤 자원활동이 있을까?”

그 질문에 대한 답을 여기에서 찾을 수 있어요.

바로 카카오크루(카카오 임직원)가 함께 하는 ‘다가치행동’을 소개합니다!

카카오는 임직원의 사회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다양한 자원활동을 지원하고 있어요. 기획부터 실행까지 임직원 스스로 만들어가는 카카오의 자원활동은 프로그램비를 비롯한 실비지원과 교육프로그램, 봉사처 연결을 지원하여 작은 행동이 세상에 즐거운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지요.

매월 무료급식소를 방문하여 배식활동을 진행하는 ‘사랑마루’ 자원봉사, 성심원 청소년들과 진행하는 ‘문화체험’ 활동, 제주지역의 소외된 사람들을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 제주올레 동호회의 ‘제주킬린올레’ 자원봉사까지 다양한 분야의 공익활동에 참여하고 있답니다.

특히, 팔찌동호회 ‘칭칭’은 지역복지관을 방문해서 팔찌 만들기 및 비즈공예 프로그램을 기획해서 진행하는 대표적인 동호회 재능기부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어요!


카카오는 매월 임직원들을 위한 자원활동도 기획하고 있는데요.

청소년 IT 진로교육 프로그램부터 유기견보호소 자원봉사, 기후변화 모니터링 등 매달 주제를 정해 공익활동에 카카오크루(카카오임직원)의 참여로 진행되고 있답니다. 특히, 매년 떠나는 해외자원활동으로 해외아동들과 함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는 사실! 2015년부터는 카카오크루의 자발적인 기부인 ‘다가치펀드’로 건축된 ‘라오스 나디초등학교’에 방문해서 체육대회, 사물놀이, 벽화그리기 등 다양한 문화교류를 진행하고 있어요.

“장애로 인해 소통이 어려운 친구들의 모습을 보고 너무 마음이 아팠지만
그들과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이진 (동영상플랫폼팀)
베트남 자원봉사 참가자

카카오크루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다가치행동’은 이밖에도 해비타트와 함께 하는 8월의 집짓기 프로그램과 제주도 청소년들과 2박 3일 동안 만들어나가는 9월의 디지털노마드투어 여행, 올해도 어김없이 라오스 나디초등학교에 방문해 라오스 아이들과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에요.

앞으로도 카카오가 만들어 갈 세상을 바꾸는 가치 있는 변화를 지켜봐 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갯수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