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kakao 블로그 본문

Kakao 클래스 VR드론캠프 현장을 가다!

2017.08.23 15:00
 

2016년부터 2년째 제주도내외에서 지속해오고 있는 Kakao 클래스가 올 여름에는 이색 캠프로 돌아왔습니다!

바로 VR 드론캠프인데요! 카카오가 주관하고,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한 이번 클래스는 요즘 각광받고 있는 VR과 드론의 결합으로 뜨거운 인기를 실감하게 했습니다.

그럼, VR 드론 캠프 현장으로 함께 가볼까요?

8월 7일부터 8월 19일까지 2주간에 걸쳐 진행된 Kakao 클래스-드론캠프는 카카오 제주 본사인 스페이스닷원 교육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Kakao 클래스 –VR 드론캠프는 여느 때보다 뜨거운 관심 속에 시작었는데요, 20명 교육생 선발에 100여명 이상이 사전 신청을 했을만큼 인기만발 클래스였답니다!

VR 드론캠프는 드론의 이론부터 직접 실습까지 이루어지는 교육으로, 직접 드론으로 영상 촬영과 편집까지 진행되는 꽉 찬 커리큘럼으로 구성해서 2주동안 알차게 진행되었어요.

두둥. 2주동안 동고동락할 참가자들의 자기 소개 시간으로 캠프의 막이 올랐습니다.

20대 초반의 대학생부터 50대까지 남녀노소 함께했고, 전업주부와 포토그래퍼, 코딩 학원 강사까지 다양한 직업군이 ‘VR과 드론’이라는 공통 주제로 한 자리에 모이게 되었어요.

Kakao 클래스 – VR 드론캠프의 총괄 관리 및 강의를 담당한 드론오렌지의 기영우 팀장님 모습입니다.

교육생들을 위해 주말 휴식까지 반납하고, 디테일한 준비와 성실한 강의로 수강생들에게 인기만점이었던 강사님이었어요! 2주동안 진행될 교육 커리큘럼을 다시 한번 브리핑해주시는 동안 참가자들의 눈에는 다부진 각오와 열정으로 가득한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강의 초반에는 드론의 이해 및 제어에 대해서 배우는 시간이었어요.
드론의 원리를 먼저 이해해야 안전하고 정확하게 비행을 할 수 있으니까요!

또한 이론에 이어 조종 기초 교육까지 바로 진행되어서, 교육생들은 더욱 빠르게 작동법을 익힐 수 있었어요!

이어서는, 이론 교육과 더불어 매일 드론 비행 실습 및 촬영을 위한 장소 답사와 실습이 이루어졌습니다.

카카오 오름, 관음사, 노루생태공원, 제주의 자연자연한 풍경을 담기 위해 지치지 않고 현장 촬영을 진행했어요! 초반의 서먹한 분위기는 실습이 진행되는 동안 금새 사라졌고, 서로 배려하면서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으로 가득했답니다. :)

중간에 단 한명의 낙오자 없이 끝까지 함께할 수 있었던 건 바로 긴 실습 기간동안 서로를 위해주는 모습때문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그리고, 실습 초반에는 드론을 날린 것만으로도 서로 감격했지만, 시간이 갈수록 전문가 못지않은 스킬과 세심하게 동선까지 신경쓰는 교육생들의 모습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어요.

날씨가 흐리고, 비가 내리는 날에는 감을 잃지 않기 위해 ‘코드론’으로 실습을 진행했어요.
코드론이 뭐냐고요?간단한 코딩만으로 자동으로 제어할 수 있는 교육용 드론이지요!

코드론으로 볼링핀을 넘기는 게임을 했는데, 다들 게임 삼매경에 빠져 다음 교육 진행이 힘들었다는 후문이....

언제 웃고 떠들었냐는 듯 교육 시간에는 다들 진지모드, 집중력을 최고로 발휘합니다.

외부에 나가서 직접 촬영한 영상들을 교육실에서 VR로 전환시키기 위한 작업이 한창인데요! 콘텐츠 제작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프리미어 프로그램을 활용한 영상 편집과 항공 맵핑 데이터 취득을 위한 이론과 실습까지!

강사님의 열띤 강의만큼 참가자들의 열정 또한 대단했어요! 교육 시간이 끝난 후에는 자발적으로 교육실에 남은 참가자들이 서로 논의하면서, 제작실습을 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2주라는 시간이 쏜살같이 흘렀습니다. 다들 흥미를 잃지않고, 100% 참석률을 자랑하는 클래스였는데요!

마지막날은 다함께 제작한 콘텐츠를 정식으로 상영하는 시사회를 가졌고, 우수 교육생과 인기 투표까지 진행하며 화목한 수료식을 즐겼답니다 :)

교육생들의 열정이 가득했던 Kakao 클래스 –VR 드론캠프!

카카오 본사 전경을 찍어서 항공 맵핑 콘텐츠로 만든 조, 360 렌즈를 이용해 입체적으로 콘텐츠를 경험하게 만든 조, 제주의 오래된 옛길을 드론을 띄워 콘텐츠로 제작한 조까지!

정말 짧은 시간동안 제주의 곳곳을 다니며, 직접 촬영하고 제작한 열정의 결과물들이었습니다!

마지막 단체 촬영 현장 역시 여느 클래스와는 다르게 드론을 띄워서 촬영을 진행했죠!

Kakao 클래스에서 완성된 콘텐츠들은 제주 카카오 본사의 VR 체험관에서 상시 상영될 예정이니,뜨거운 열정의 결과물들을 보시게 되면 힘찬 응원 부탁드립니다!

Kakao 클래스는 앞으로도 계속 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갯수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