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kakao 블로그 본문

Kakao X 부산국제광고제, 뜨거웠던 그 날의 현장 속으로

2017.08.30 11:32
 

‘카카오톡’과 ‘DAUM’이라는 강력한 온라인 매체를 가진 카카오.
모바일 서비스 뿐만 아니라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도 그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그런 카카오가 8월 24일부터 26일까지 2박 3일간 진행된 2017부산국제광고제에 참가해 국내외 광고인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는데요. 뜨거웠던 현장을 함께 만나볼까요?

    8월 24일 오후 1:30, ‘부산국제광고제 개막식’     

제 10회 부산국제광고제의 막이 오르는 영광스런 자리!
카카오는 ‘혁신적 미디어플랫폼: SNS’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습니다.

채팅앱에서 시작되어 선물하기, 장보기 등 유저의 일상에 꼭 필요한 마케팅 플랫폼으로 성장한 카카오톡에 대한 광고계의 기대감을 확인한 감사한 자리였습니다.

 
    8월 25일 오후 5:00, ‘컨퍼런스: 모바일 메신저 기반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
다음 날 늦은 오후, ‘모바일 메신저 기반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광고사업부문 신석철 이사님의 컨퍼런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발표를 통해 카카오의 새로운 순환적 마케팅 프레임 ‘모먼트써클’이 최초 공개되었는데요.

인지하고 탐색하고 구매한 후 다시 처음으로 되돌아가 동일한 과정을 거치는 것이 기존의 선형적 마케팅 프레임이라면, ‘모먼트써클’은 카카오의 서비스를 통해 구매가 또 다른 액션으로 연결되고 이 과정들이 원처럼 순환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었습니다. 우리가 좋아하는 브랜드와 플러스친구를 맺고 할인 쿠폰을 받아 물건을 구매한 후 이 혜택을 카톡으로 공유하면 친구들까지도 그 브랜드의 다른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는 것처럼요.

또, 이러한 ‘모먼트써클’이 제대로 발휘될 수 있는 광고 플랫폼도 곧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8월 25일 오후 7:30, ‘카카오네트워킹파티’     

광고제의 진정한 하이라이트는 지금부터! 카카오가 준비한 네트워킹파티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파티는 일상 속에서 연결과 액션이 자연스럽게 일어난다는 ‘모먼트써클’의 개념을 직접 느껴보실 수 있도록 준비되었습니다.

 
         

플러스친구를 통해 받은 파티 초대장을 보여준 후 노란 빛이 나는 팔찌를 받아 파티에 입장한 사람들!

깜짝 이벤트를 알리는 플친메시지를 받을 때마다 다 함께 바뀌는 팔찌의 색깔에 한번 놀라고, 재미난 이벤트를 확인하고 두 번 놀랐다고 하네요~

분위기가 무르익을 무렵 카카오의 리더들이 바텐더가 되어 등장했습니다.
스페셜 바텐더가 제조해준 칵테일을 마시며 카카오 크루들과 함께 ‘모먼트써클’에 대한 이야기 꽃을 피웠습니다.

         
         

파티의 마무리는 어워즈, 럭키드로우와 함께! 파티를 즐기며 자연스레 참여했던 게임, 사진 촬영, 대화 등 이 모든 액션들이 어워드와 럭키드로우로 연결되어 있었는데요.

         

게임을 통해 받은 응모권을 관심있는 주제의 응모함에 넣은 참가자분들은 관심사와 꼭 맞는 상품을 받아 가셨고요.
카카오크루와 대화를 한 후 스티커를 가장 많이 받은 참가자, SNS에 공유한 사진의 좋아요가 가장 많은 참가자, 맥주스티커를 가장 많이 받은 참가자는 각각 ‘수다왕’, ‘사진좋왕’, ‘맥주왕’이 되어 라이언 인형을 받았답니다. :)

이렇게 부산국제광고제에서 카카오의 모든 일정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국내 외 광고인들에게 카카오의 플랫폼을 인정받고, ‘모먼트써클’을 소개하고, 또 파티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수 있어 정말 뿌듯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온라인 광고시장에서 카카오의 행보를 기대해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갯수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