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kakao 블로그 본문

띠별로 집합! ‘어떤버스’ 미니시즌에 참여하다!

2017.09.08 15:00
 

여름의 끝자락에 접어든 지난 9월 2일, 미스터리 봉사여행 ‘어떤버스’가 여의도 녹음수광장에 떴습니다! (짝짝) 날씨도 화창하고 따뜻해서 봉사하기 딱 좋았습니다.

이번 여행은 많은 봉사자분들이 참여해주셔서 함께 역대급 시즌을 만들어 주셨는데요. 440명 정원에 3030명 가량이 지원해서 경쟁률이 약 7:1이나 됐다고 해요. 와우 ‘0’! 버스로는 20대 정도의 규모인데요. 2014년 12월, 버스 5대로 시작했던 것에 비하면 엄청난 발전이죠? 최고의 시즌을 만들기 위해 쉬는 날에도 봉사하러 나와준 모든 분들에게 리스펙!

뜻깊은 행사에 같이가치 with kakao가 빠질 수 없죠. 같이가치의 생생한 현장 후기와 이번 시즌을 놓쳐 아쉬워 할 분들을 위해 다음 시즌 탑승 신청 안내까지 전부 다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빠-밤!)

#띠별로 모여! 레츠기릿!
    

(더운 날씨에도 봉사를 하러 모인 많은 참가자들!)

 

집합시간 훨씬 전부터 여의도 녹음수광장에는 봉사에 대한 설레는 맘을 가득 안고 모인 봉사자들로 북적북적했습니다. 열정이 장난이 아니죠?

    

(내가 탈 버스로 달려가기 위해 준비하는 중! 나눠준 부채는 햇빛 가리개로 사용! :p)

 

그리고 대망의 10시! 도착 순서대로 버스를 고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는데요.

노란 테이프 뒤에서 기다리던 참가자들은 10시가 되자마자 부리나케 뛰어 자신의 띠 뒤에 줄을 섰습니다.

    

(걷는 것처럼 보이는 건 기분탓일 거예요!)

 

이번 어떤버스는 ‘열두간지’를 주제로 띠리끼리, 즉 ‘띠별로 뭉쳐라!’가 메인 테마였는데요.

열두 개의 띠를 제외하고도 두 동물씩 엮어서 가는 궁합 버스와 두 대의 미스터리 버스가 있었습니다.

몇몇 버스는 당일 불참자분들이 있어서(다음에는 꼭 와주세요 ㅠ.ㅠ) 인원이 부족하기도 했지만 마음 넓은 참여자분들이 자신의 띠가 아닌 인원 미달 버스에 흔쾌히 올라타 주셔서 행사는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었어요!


#퀘스트 도착! 알쏭달쏭한 미션 카드의 정체는?
    

(귀여운 동물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버스의 봉사 내용에 대한 힌트가 떴어요!)

 

봉사 전에 살짝 공개했던 알쏭달쏭한 띠별 힌트! 모두 궁금하셨죠? 다들 코난에 빙의해서 추리해보셨을 텐데 그 중 몇 가지만 오늘 알아볼까요?

@개띠 버스, 휠바람?!

    

(핑크핑크한 미션 카드! 개띠 버스의 행선지는? 두구두구)

 

핑크빛 개띠 버스의 힌트는 ‘휠바람’이었습니다. 개띠 버스의 봉사처는 ‘송파구립 노인 요양센터’였는데요.

봉사처를 보니 ‘휠바람’이 어르신들의 ‘휠체어’에서 따온 말이라는 걸 알 수 있겠죠?

이곳에서 개띠 버스 참가자들은 시설 내 어르신들의 식사를 돕고 말벗이 되어드리고 어르신들께서 이용하시는 모든 문마다 예쁜 색종이를 접고 오려 붙이면서 꾸몄다고 하는데요. 너무 예쁘죠? “가을, 내 마음 속에 저장!”

    

(동심으로 돌아간듯 꼬물꼬물 종이접기 중!)

 

@원숭이띠 버스, 후끈후끈?!

    

(이번 시즌 가장 많이 참여했던 원숭이띠 버스! 이 버스의 행선지는?)

 

귀여운 원숭이띠 버스의 힌트는 ‘후끈후끈’이었습니다! 원숭이띠 버스의 행선지는 경기도 고양시의 연탄 배달 현장이었는데요.

참가자들은 연탄을 배달하여 주거환경 개선을 돕는 봉사를 하고 왔습니다! 이제 힌트가 왜 후끈후끈이었는지 아시겠죠?

앞으로 다가올 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들의 집을 후끈후끈 따뜻하게 해 줄 연탄 한 장 한 장을 열심히 나른 봉사자분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연탄 한 장 한 장, 장인의 손길로 옮기는 원숭이띠 봉사자들!)

 

@호랑이와 돼지의 궁합, 국화꽃향기?!

    

(호랑이와 돼지, 국화꽃 향기를 맡으러 가 볼까요?)

 

호랑이띠와 돼지띠 궁합버스의 힌트는 ‘국화꽃향기’였습니다. 그들의 행선지는 바로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3% 장애인영농사업단’이었는데요.

두 띠의 참가자들은 이곳에서 재배하는 국화꽃 주변에 있는 잡초를 제거하는 봉사를 했습니다. 아쉽게도 아직은 꽃이 피기 전이라 국화 향기는 맡지 못했다고 해요. :(

도착하자마자 보이는 어마어마한 양의 잡초에 모두 잠깐 놀랐지만 막상 봉사를 시작한 후에는 소처럼 일만 하느라 짧은 시간내에 미션 컴플리트! 힘이 두 배로 들었지만 잡초 더미를 치우면서 뿌듯한 마음 역시 두 배였다고 합니다.

    

(좌측의 사진처럼 무성했던 잡초밭은 우측의 사진처럼 블링블링 국화꽃밭으로 변신!)

 

이 외에도 다른 띠별 버스가 어디에서 어떤 봉사를 했는지 궁금하시다면 같이가치 with kakao에서 확인해보세요!

▶ 어떤버스 2017 미니시즌 ‘열두간지’편 후기 보러가기 #어떤버스 다음 시즌에 참여하려면?

▶ STEP 1 같이가치 with kakao에서 어떤버스 신청 페이지 수시로 체크해주기!

▶ 같이가치 with kakao 어떤버스 신청 페이지

같이가치 with kakao에서 다음 시즌 어떤버스 탑승을 예약할 수 있어요! 다음 시즌 신청페이지가 언제 오픈 될지 모르니 항상 주시해주세요! 신청 뿐만 아니라 지난 시즌들 후기도 볼 수 있으니 어떤버스 다음 시즌에 참여하기 전에 알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 STEP2 SNS에서 같이가치 소식 받아보기!

▶ 같이가치 페이스북
▶ 같이가치 인스타그램

같이가치 SNS에서도 어떤버스 새로운 시즌에 대한 소식을 받아 볼 수 있어요! SNS 를 하시는 분이라면 모두 팔로우하고 가장 먼저 소식을 받아보세요!


▶ STEP3 마지막으로 같이가치랑 카카오톡 플친 맺기!

▶ 같이가치 플러스친구

위에 두 가지를 다 했는데도 불안하신 분들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같이가치 with kakao와 친구 맺고 소식들을 받아보세요! 어떤버스 다음 시즌을 절~대 놓칠 수 없게 같이가치 카카오톡 플친에서 어느 날 갑자기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


이번 어떤버스 ‘열두간지’편! 더운 날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참여를 해주셨어요!!! (감동)

다음 시즌도 조만간 공개될 거니까 항상 눈에 불을 키고 지켜봐주세요!
혼자 봉사하려니 망설여지는 모든 분들 다음 시즌에 만나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갯수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