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kakao 블로그 본문

기부도 하고, 초콜릿도 받자! 2018 기부한데이!

2018.03.23 15:08
 

어느새 겨울의 찬 바람은 잊혀지고, 따뜻한 봄의 느낌이 완연했던 3월 14일 화이트데이! 카카오에도 달콤한 향기가 가득했습니다. 바로 ‘2018 기부한데이’ 때문인데요.

기부도 하고, 초콜릿도 받는 기부한데이, 지금부터 자세히 소개해드릴게요!


#카카오크루 #다가치펀드
“기부에 참여한 크루에게 초콜릿을 드려요!”

카카오크루(카카오 임직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정기기부펀드인 ‘다가치펀드’는 2015년부터 3년이 조금 넘는 시간 동안 1,174명의 크루가 참여해, 478,403,000원의 마음을 모아주셨답니다. 또, ‘매칭그랜트’ 방식을 통해 크루가 기부한 만큼 카카오도 동일한 금액으로 더욱 풍성히 기부에 참여했습니다. :)

이렇게 모여진 기부금은 국내아동지원사업, 해외아동교육지원사업, 장애아동재활치료사업, 백두대간 및 환경보호사업, 제주저소득가정지원사업, 소외계층IT지원사업의 6개 사회공헌에 사용되고 있답니다.


#꽝없는복권 #기부하고_초콜릿받자

3월 14일 화이트데이, 출근을 한 모든 카카오크루의 책상에는 예쁜 스티커가 놓여있었습니다. 스티커 뒷면을 돌리면 ‘다가치펀드’에 대한 소개와 함께 기부에 참여한 크루가 받을 수 있는 초콜릿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너도 나도 어떤 초콜릿이 나올지 들뜬 마음으로 복권 스크래치를 긁어보았답니다. 카카오프렌즈 상품이 포함된 초콜릿 세트부터, 카카오크루가 직접 만든 스페셜한 초콜릿까지! 기부에 참여만 하면 누구나 초콜릿을 받을 수 있었어요.


#금손크루 #크루메이드초콜릿

많은 초콜릿 중에, 카카오크루의 이목을 가장 많이 끌었던 초콜릿은 단연 ‘크루메이드 초콜릿’이었는데요. 11명의 카카오크루의 재능기부로 만들어진 400여 개의 수제 초콜릿은 너무 예뻐서 먹기 아까울 정도였답니다.


#1,175명

올해 기부한데이에는 기존에 ‘다가치펀드’에 참여하고 있던 카카오크루뿐만 아니라, 이번 기회를 통해 새롭게 참여한 크루까지 무려 1,175명의 카카오크루가 참여해주셨습니다.

“평소 좋은일을 하고싶다는 생각만 있었는데,
기부한데이를 통해 즐겁게 기부도 하고
맛있는 초콜릿도 먹을 수 있어서 무척 기뻤어요.”

“2년 넘게 다가치펀드를 통해 기부를 하고 있었는데요.
이번 행사를 통해, 다시 한번 내가 기부하고 있는 프로젝트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 같아요.
다가치펀드를 통해 초콜릿 만큼이나 달콤한 변화가 더 많이 일어났으면 좋겠네요”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는 이때, 기부와 함께 의미 있는 선물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세상의 즐겁고 달콤한 변화를 카카오가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

▶다가치펀드 온라인 모금함 바로가기


댓글 갯수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