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kakao 블로그 본문

제3세계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다음카카오 지구촌희망학교!

2015.06.12 09:00

여러분 안녕하세요.
지난 6월 10일(수), 미얀마에서 ‘지구촌희망학교’ 완공식이 있었습니다.
다음카카오가 지난 2006년부터 시작한 지구촌희망학교는 제3세계 국가 아이들에게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해 꿈과 희망을 아이들에게 전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인데요.

다음카카오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를 통해 진행되고 있답니다.


10년이라는 오랜 시간동안 캄보디아, 네팔, 방글라데시, 베트남, 스리랑카, 필리핀, 라오스, 타지키스탄, 인도, 미얀마에
총 10개의 학교를 지어 학생들을 지원했는데요.
제10호 희망학교가 설립된 미얀마 다곤세이칸 지역은 주변에 학교가 없어 학생들이 인근 마을까지 한 시간 이상 도보로 등학교를 하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주변의 다른 마을 아이들까지 몰려 입학조차 어렵고, 위험한 찻길을 지나야 학교에 도착 할 수 있었죠.

이제 희망학교가 생기면서 이 지역 아이들은 쾌적한 교육시설과 안전한 등교길을 선물 받았습니다. 아이들이 즐겁게 생활할 수 있는 교실과 화장실, 도서실, 컴퓨터실 뿐만 아니라 넓은 운동장과 농구코트도 생겼고 책상과 의자 등 학교에 꼭 필요한 기자재도 선물 받았습니다.


미얀마 지구촌희망학교에는 초등학교와 함께 유치원도 생겼는데요. 맞벌이 가정의 아이들 90명을 돌볼 수 있는 3개의 교실과 급실소, 보건실 공간이 마련됐습니다.

부모들이 일을 하는 동안 아이들을 보호해 줄 곳이 없어 큰 걱정이었지만 이제는 유치원을 통해 그런 고민을 해결 할 수 있겠죠? 초등교육시설의 열악함과 동시에 아동보호의 환경까지도 세심하게 신경 쓸 수 있는 지구촌 희망학교가 되길 바랍니다!

완공식을 축하하기 위해 행사 관계자와 현지 교사 및 지역 주민 등 약 500여명이 참석했는데요. 이 날 완공식은 현판 제막식과 더불어 학생들의 축하 공연과 함께 흥겨운 축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습니다.


올해로 10년째 접어든 다음카카오의 지구촌희망학교!
다음카카오 임직원들의 사랑과 정성으로 만들어진 희망학교가 제3세계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해주길 희망해봅니다!

댓글 갯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