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kakao 블로그 본문

라오스 어린이들에게 사랑을! 기브 기부 러브 바자회

2015.09.11 11:53

지난 9일, 다음카카오 판교 오피스의 점심 시간은 평소보다 더욱 활기가 넘쳤습니다! 바로 임직원 해외자원봉사단 ‘어메이징 발론티어 프로젝트 앳 다음카카오’ 팀이 주최한 ‘기브 기부 러브 바자회'가 열렸기 때문이죠. 그 이름에 맞게 수익금이 전액 라오스 어린이들에게 기부되는 이번 행사에는 추억이 담긴 물건들뿐만 아니라 실제 카카오택시 TV 광고에 등장한 물품들도 깜짝 판매되었습니다. 정말 많은 다음카카오인들이 참여한 기브 기부 러브 바자회, 그 준비과정부터 현장 모습까지 하나씩 찾아가 볼까요?

2015.9.7 6:30 p.m. (D-2)

퇴근 시간이 임박한 저녁 6시 30분, 산더미처럼 쌓인 물건들이 어메이징 발론티어 프로젝트 앳 다음카카오 팀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루의 업무를 마치고 하나 둘씩 도착하는 팀원들에게 가장 먼저 주어진 미션은 물품 분류 및 가격 정하기!

저마다 진지한 얼굴로 물건을 들고 의견 조율을 통해 매긴 가격을 가격표에 적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감정(?)이 끝난 물품들은 아기자기한 가격표를 하나씩 매달게 되었는데요, 이렇게 새로운 주인을 만나러 갈 준비를 차근차근 하기 시작합니다.

2015.9.8 8:00 p.m. (D-1)
이미 어둠이 내린 지 오래지만 어메이징 발론티어 프로젝트 앳 다음카카오 팀은 아직 분주합니다. 바로 내일로 다가온 행사를 위해 바자회 물품들을 열심히 정리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팀원들의 노력 끝에 백화점 부럽지 않은 디스플레이가 완성되었습니다!

손으로 정성스럽게 만든 초커와 목걸이, 이십만 원을 호가하는 고가 뱀피구두, 독서의 계절에 꼭 어울리는 책, 그리고 세련된 디자인의 인테리어 소품들까지! 각종 다양한 물건들이 다음카카오인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과연 누가 어떤 물품을 품에 안게 될까요?

2015.9.9 12:30 p.m. (D-day)
드디어 신나는 점심 시간, 행사가 시작되자 하나 둘씩 사람들이 호기심 어린 눈으로 모여들기 시작합니다. 바자회 한 쪽에는 기부금을 위한 박스도 비치되어 있는데요, 기부하는 분들에게 하나씩 나누어 드린 노란 카카오톡 모자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바자회를 찾았는데요. 깜짝 놀랄만한 속도로 팔려나가는 물품들에 팀원들도 놀라움을 금치 못했답니다. 저마다 ‘득템’한 물건들을 품에 안은 다음카카오인들의 얼굴에도 기분 좋은 미소가 가득했습니다. 불과 한 시간 반 정도 진행된 행사였는데도 정말 많은 다음카카오인들이 라오스 어린이들을 위해 기꺼이 함께했습니다.

그렇게 라오스 어린이들을 위한 기브 기부 러브 바자회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는데요, 다음카카오인들의 소중한 마음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우리 민족의 가장 풍성한 명절, 추석에 라오스로 떠나는 어메이징 발런티어 트래블 인 라오스 팀! 한가위의 넉넉함과 더불어 다음카카오의 따스한 사랑을 라오스 어린이들에게 전하고 돌아오기를 기대합니다~!

댓글 갯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