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kakao 블로그 본문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체인지온@,<br/>카카오가 함께합니다!

2015.10.02 13:28

지역에서 가치있는 일을하는 비영리 단체나 공동체들이 미디어를 잘 활용하면 어떤 일들이 펼쳐질까요? 그 시너지를 확인할 수 있는 장이 바로 체인지온@(체인지온엣)입니다. 체인지온@은 공익 활동을 하는 비영리 단체들이 미디어를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고, 사회 변화의 원동력을 확보하는 데 필요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생각과 정보를 나누기 위해 다음세대재단이 매년 개최하는 ‘체인지온 컨퍼런스’의 지역판입니다. 카카오는 미디어를 통해 더 큰 가치를 함께 나누고자 체인지온 컨퍼런스 및 체인지온@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

2015 체인지온@비트윈 현장사진

체인지온@의 기획은 행사의 취지에 동감하는 지역 파트너 기관이 직접 담당합니다. 다음세대재단과 카카오가 후원하는 체인지온@은 지난 2012년에 진주와 부산, 그리고 천안의 3개 지역에서 처음 시작되었으며 올해도 5개 지역으로 확장되어 부산, 제주, 진주, 광주, 청주에서 미디어로 소통해가는 이야기를 전하는 중이랍니다!

2015 체인지온@Sum 현장사진

2015 체인지온@비트윈(부산)은 “프롤로그: 미래의 기억이 시작되는 곳”을 주제로 7월 2일에 개최되었고, 7월 18일에는 이어도사나가 주최하는 체인지온@Sum(제주)이 “몬딱 통통通: 이주민, 변화의 바람 – 제주와 소통하다”라는 타이틀로 열렸습니다. 특히 제주 행사는 흥겨운 음악공연과 함께 카카오 스페이스닷원에서 개최되어 더욱 반가운 시간이었습니다. ^^

9월 23일에는 ‘크리에이티브 촌 라이프’라는 주제로 체인지온@GNTECH(진주)이 경남과학기술대학교에서 열렸답니다. 지리산 둘레의 여러 지역에서 미디어를 활용해 즐겁고도 창의적인 시골생활을 즐기는 6인의 촌스럽지 않은 촌 이야기가 펼쳐졌다고 해요.

2015 체인지온@GNTECH 현장사진

그리고 부산, 제주, 진주 체인지온@에 이어 10월 7일에 체인지온@뭉치(광주)가 진행됩니다! “광주의 플레이어, 생각 뭉치다!”를 주제로 광주북구문화의집에서 열릴 체인지온@뭉치는 광주의 문화예술, 미디어 활동가들의 활약상을 엿볼 수 있는 컨퍼런스가 될 예정입니다. 3인조 거리공연팀인 바닥프로젝트가 전하는 독립예술가의 시장바닥적응기를 시작으로 임보현 작가, 정다운 화가, 윤수안 독립영화감독 등이 광주에서 문화예술을 통해 지역주민들과 소통하며 살아가는 이야기를 꼭꼭 뭉쳐서 전한다고 하니 광주에서의 미디어 활동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꼭 참여해보세요!

기록과 기억이 가지는 의미, 이주민과 선주민의 소통, 창의적인 시골생활 등 체인지온@을 통해 각 지역만의 특색을 살려 미디어를 활용하고 소통해가는 이야기들이 끊임없이 발굴되고 공유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체인지온@의 참가 신청 및 모든 행사자료들은 아래의 체인지온@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체인지온@ 공식 페이지 바로가기

댓글 갯수
TOP